인천시교육청, 직업교육 축제 한마당 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내 손을 Job아! 네 꿈을 Job자! 꿈을 향한 첫걸음, 인천직업교육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천 관내 유·초·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식 개선을 위해 학부모, 교사, 시민을 대상으로 인천형 직업교육을 홍보한다.

박람회 부스는 ▲교육과정 전시관 ▲취업정보관 ▲대학진학관 ▲직업체험관 ▲진로상담관 ▲학부모일일클래스 ▲동아리 전시관 등으로 구성한다.

교육과정 전시관은 직업계고 29개교 105개 학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전시·체험하는 공간으로 웹툰, 바이오, 소방, 요리, 방송, 뷰티 등 다양한 직업 분야의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취업정보관은 현장실습, 도제학교, 공무원 지원정책, 병역 특례 등과 관련된 정보를 안내하며, 대학진학관은 특성화고 특별전형, 선취업 후학습,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등 대학 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체험관은 인천지역 전략산업 및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하는 특별 체험관이다.

올해는 특히 학부모를 위한 일일클래스를 토요일 운영하고 반려동물 셀프미용, 가족 사진관, 은반지 만들기, 블링블링 네일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사이트(https://www.인천직업계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이 미래를 스스로 디자인하는 소중한 진로탐색의 기회이자 직업 선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학생 성공을 돕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인천직업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꿈을 찾고 실현해가도록 돕는 든든한 안내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주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부 홍봉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