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국가인증 우수 농식품 온·오프라인 최대 30% 할인

G마켓·오아시스·위메프에서 할인행사 진행…사과 등 1000여개 품목

농림축산식품부는 1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G마켓·위메프·오아시스에서 국가인증 농식품 할인행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할인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저탄소인증, 지리적표시 등 농식품 국가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인증 농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기간 동안 G마켓·오아시스·위메프 누리집과 서울·경기·울산지역의 오아시스 매장에서 인증 농식품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위메프는 1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인증 농식품 기획전을 구성하고, 기획전에서 쓸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회원 아이디 1개당 3장씩 지급한다.


G마켓은 3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기획전에서 쓸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회원 아이디 1개당 1개 지급한다.


오아시스는 18∼31일 10% 할인쿠폰을 1개 발급해준다.


각 업체 쿠폰의 할인 한도는 1만 원이다.


이번 행사에는 GAP 인증 배, 저탄소인증 사과, 이천쌀, 무농약 쌈채소, 식품명인 쌀조청, 전통식품 인증 포기김치 등 약 1000여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김종구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국가인증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행사 등 홍보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각 인증제도의 제도적·정책적 보완점도 지속 발굴해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인증 농식품 이미지.(사진=농림축산식품부)

<저작권자 ⓒ 민주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재부 김인주기자 다른기사보기